화요일, 8월 13, 2013

SublimeFormatSQL :ST3

사무실에 에어콘이 꺼졌어요!!! 파업중 (/-_-)/(/-_-)/
하지만, 이럴때 정말 자기가 하고 싶은일을하면 조금 덜 더워지는거 아세요?
그래서 전 했습니다. 짠


원래는 ST2용 plugin으로 있지만, ST3용으로는 없습니다. ㅠㅠ, 전 ST3를 써야합니다. 왜!!
정품유저이거든요 ㅎㅎ

ST2 플러그인을 ST3용으로 바꾸기 위한 기본적인 가이드는 아래의 URL에 있습니다.

http://www.sublimetext.com/docs/3/porting_guide.html

ST2용 SublimeFormatSQL 플러그인의 경우 sqlparse라는 파이썬 모듈을 사용합니다. 다행히 sqlparse가 python 2.X용으로 작성되어 있지만, 3.x이 설치된 환경에서 설치하면 3.x으로 변환되어 설치됩니다. ( 사실 한줄로 적었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놀랬음 )

그런데 ST3에서 파이썬 모듈을 거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sqlparse처럼 하위에 모듈이 존재하면 ST3에서 바로 호출이 안됨니다. porting_guide에 나오듯이 모듈패스를 변경해야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혹시 더 좋은 방법을 아시면 연락을....)

전 이부분이 조금 귀찮아서 ST3에 있는 python3.3.zip에 3.x용으로 변환된 sqlpare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FormatSQL.py 파일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원래는 선택된 SQL문을 변경하지만, 저는 현재 커서가 있는부분에서 아래위로 빈줄을 확인하여 포맷팅되도록 했습니다.

sqlparse.zip
SublimeFormatSQL.zip

댓글 없음: